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시행 여행 마스크 시기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21. 11. 8. 13:36
    반응형

    11월부터 시행되는 위드코로나에 대해서 알고계신가요? 단계적 일상회복이라는 뜻으로 코로나와 함께 예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함입니다. 위드코로나가 되면서 바뀌는 거리두기나 해외여행 등 달라지는 점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위드코로나 세부사항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위드코로나란?

    2. 위드코로나 단계

    3. 위드코로나 거리두기

    4. 백신패스

     

    1. 위드코로나란?

     

     

     

     

    11월 1일 오전 5시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의 완전한 종식보다는 예방을 통하여 일상으로의 회귀를 뜻합니다. 우리나라는 백신 접종율이 70% 이상이 되면서 시행하고 있고, 11월 1일부터 1단계 ~ 3단계로 나눠 단계적 일상회복을 하는 걸로 방역체계가 바뀌게 됩니다.

     

    2. 위드코로나 1단계

     

     

     

     

    1단계는 11월 1일 부터 12월 13일까지 6주간 진행합니다. 생업시설 영업시간 규제가 사라집니다. 생업시살은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식상, 카페, 영화관, 독서실, PC방, 노래방 등이 해당됩니다. 대부분의 다중이용시설은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지면서 인원제한 등이 헤제되고, 영화관과 실외 스포츠관람시 취식이 허용됩니다. 

     

    감염고위험시설인 유흥시설, 콜라텍, 무도장은 24시까지 영업이 가능합니다. 실내체육시설에서는 운동속도, 인원의 제한이 사라지고, 샤워실이용이 가능해집니다. 행사나 집회는 접종완료자 + 미접종자는 100명 미만, 접종완료자는 500명 미만으로 제한됩니다.

     

    3. 위드코로나 2단계

     

     

     

     

    2단계는 12월 13일 ~ 2022년 1월 23일까지 6주간 진행합니다. 돌발 상황이 없다면 1단계에서 2단계로 진행되는데요. 2단계에서는 유흥시설, 콜라텍, 무도장도 시간제한 없이 운영이 가능해지고, 다중이용시설에서 시설 내 취식이 가능해지고, 인원제한이 없어집니다.

     

    또한 대규모 행사가 가능해져 접종완료자+ 미접종자는 100명 미만, 접종완료자만 구성되면 인원제한이 해제됩니다.

     

    4. 위드코로나 3단계

    3단계에서는 사적모임의 제한이 해제되고, 이용하는 시설에서 취식도 다 가능해집니다. 또한 행사나 집회 등 대규모의 행사에서도 인원제한이 해제됩니다.

     

    5. 위드코로나 사적모임, 거리두기

    사적모임은 접종과는 상관없이 수도권에서는 10명까지, 비수도권에서는 12명까지 가능해집니다. 단, 식당과 카페 모임에서는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은 4명까지만 합류될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벗고 대화하는 공간이라는 점이라서 사적모임에는 이러한 기준이 있습니다.

     

    6.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백신패스도 시행되는데요. 노래연습장, 목욕장업, 실내체육시설, 유흥시설, 경마, 경륜, 카지노 등 코로나의 감염 위험이 높은 13만개의 시설에 입장하거나 할때 백신접종 완료자나 PCR검사(음성확인자)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의료기관, 요양시설, 중증장애인, 치매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서 환자나 입소자를 면회활때는 접종완료증명서나 PCR 검사(음성확인자)를 보여줘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7. 위드코로나 제외대상

    백신패스를 적용받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개인적인 이유로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제외하고 18세 이하나 코로나 19완치자, 의학적인 이유로 백신접종을 받지 못한 사람들은 방역패스의 예외대상으로 증명서가 없어도 시설 출입에 재한을 받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8. 위드코로나 해외여행

    다시 해외에형에대해서 많이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트래블버블을 협약한 나라는 현제 사이판과 싱가포르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백신접종자거나 음성확인서가 있다면 네덜란드, 터키, 괌, 하와이, 독일, 몽골 등의 나라에서는 별도의 현지격리 없이 해외여행이 가능합니다.

     

    아직 마스크를 벗는 거에 대한 규정은 정해지지 않았고, 또한 이런 단계적 일상회복도 일일확진자가 5000명이 넘어가게 되면 중단된다고 합니다. 이제 다시 일상회복을 통해 많은 분들이 전과 같은 삶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