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신청방법 잔액조회 사용기간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0. 14:35
    반응형

    여러분은 문화누리카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저소득층에도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문화누리카드에 대해서 신청방법, 사용처, 사용기간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사용처, 사용기간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문화누리카드란?

    2.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3.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4.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1. 문화누리카드란?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 등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문화누리카드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시행한 제도로 2021년 기준으로는 1인당 연간 10만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 문화누리카드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수급자, 조건부 수급자, 보장시설 수급자
    차상위계층 차상위자활근로자, 장애수당 수급자, 장애아동수당 수급자, 장애인연금 부가급여 수급자(차상위초과자 제외),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저소득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확인서 발급자(구 우선돌봄차상위), 교육급여 수급자(학생)외 나머지 가구원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6세 이상, 2015.12.31 이전 출생자)를 2021년 사업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3.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 신청기간은 2021년 2월 1일 ~ 2021년 11월 31일까지 입니다. 전국 주민센터, 온라인, 모바일 앱, 전화(1544-3412)에서 신청할 수 있고, 20년도 발급자 중 수급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자동재충전이 되어 별도의 신청이 필요 없습니다.

    4.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사용기간

    카드의 사용기간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사진, 교통, 숙박, 휴양림, 동물원, 렌트카, 공예, 문화체험, 도서, 공연, 영화, 전시 관람을 비롯해 국내여행, 4대 프로스포츠 관람(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 문화예술, 여행, 체육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을 제외하고도 온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꼭 문화누리카드 본 사이트를 통해 접속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사용처는 문화누리카드에서 사용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5.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PC와 모바일에서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PC는 홈페이지에서 카드발급/ 잔액확인 -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고, 모바일도 동일하게 카드사용 및 잔액확인해서 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문화누리카드는 전년도에 수급자격이 현재에도 이어지면 자동재충전이 됩니다. 자동재충전은 21년 1월 28~29일에 자동으로 충전되는데요. 제외되는 대상도 있습니다.

     

    - 21년 1월 11일 기준 수급자격 탈락

    - 카드 유효기간이 21년 12월 이전인 카드 보유자

    - 20년 기준 복지시설 발급자

    - 사고등록카드(분실신고 등)

    - 우편수령후 수령등록을 하지 않은자

    - 사용정지카드 오류 카드 보유자

    - 지속적으로 자격유지를 했으나 20년도에는 발급하지 않은 대상자

    - 지원금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자

    - 주민번호 비노출 대상자

    - 21년 자동재충전 자격검증 사이에 개인정보 변경한 자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21년부터는 영상, 음원스트리밍, 웹툰, 전자책, 온라인 취미 클래스 등 가맹점이 많이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대상자분들은 어서 빨리 신청해보세요!

    반응형
    -->

    댓글 0

Designed by Tistory.